

보건복지부가 배달의민족과 손잡고 사회적 고립 상태에 있는 청년들을 지원하는 새로운 캠페인을 출범시켰다. 이번 사업은 장기간 사회와 단절된 채 고립 생활을 이어가고 있는 청년층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
부산지역 8개 병·의원에서 향정신성 식욕억제제를 오남용 처방한 의사 9명과 환자 26명이 적발됐다. 비만 기준에 해당하지 않는 일반인이 미용 목적으로 약을 요구하고 장기 복용한 사례도 드러났다. 경찰은 의료용 마약류 관리 실태를 계속 점검하고, 과다 처방 행위를 강력히 단속할 방침이다.
부산대학교가 국내 대학 최초로 AI 통번역 안경 20대를 교수진과 행정부서에 시범 배치했다. 이 첨단 웨어러블 기기는 20여 개 언어를 98% 이상 정확도로 실시간 번역해 눈앞에 자막으로 띄운다. 대학 내 외국인 유학생 늘어남에 따라 교육과 상담, 국제교류 현장에서 언어장벽 해소에 중요한 역할을 할 전망이다.
인천항을 통해 무비자로 입국 후 잠적한 중국 관광객 중 한 명이 평창에서 추가로 검거됐다. 이번 사건으로 무단이탈자 6명 중 5명의 신병이 확보됐고, 1명만 남은 상태다. 당국은 체류 경위와 인력 브로커 연관 가능성을 조사 중이다.
자궁적출술을 받은 중년 여성에서 갑상선 질환 위험이 높게 관찰됐다는 대규모 분석 결과가 발표됐다. 국내 건강보험 자료를 토대로 40대와 50대 여성 수십만 명을 장기간 추적해 수술을 받은 집단과 받지 …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서 모바일 신분증은 사용할 수 없고, 반드시 실물 신분증을 지참해야 한다. 휴대폰, 스마트워치, 전자 시계 등 전자기기와 디지털 기능이 있는 시계는 시험장 반입이 금지된다. 모든 전자기기는 1교시 시작 전까지 제출해야 하며, 적발 즉시 부정행위로 처리된다.
세계보건기구(WHO)는 2025년 11월 3일, 전 세계 여러 지역에서 외부 자금 축소로 인해 필수 보건서비스 제공이 위협받고 있다는 우려 속에 ‘보건재정 삭감 대응 가이드라인’을 공식 발표했다. 이번 지침은…
제주 제주시 애월읍 해안에서 ‘차(茶)’ 포장으로 위장된 케타민 약 1kg 상당이 발견됐다. 이번 발견된 마약은 지난 15일 경북 포항 임곡리 해변에서 발견된 마약과 포장 형태가 비슷해 해류를 통한 표류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제주지방해양경찰청은 해안가에서 ‘차(茶)’ 포장 마약을 발견하면 절대 개봉하지 말고 즉시 신고할 것을 당부했다.
백신이 단순히 감염병을 막는 수단을 넘어, **노년기 인지 저하와 치매 발생 위험을 낮추는 ‘두 번째 방패’**로 주목받고 있다. 최근 국내외 여러 연구에서 일부 백신이 면역체계의 활성화를 통해 염증 반…
한국의 보건의료 데이터 관리 체계가 새로운 전환점을 맞았다.한국보건의료정보원이 최근 정부로부터 보건의료 분야 최초의 개인정보 중계전문기관으로 지정되며, 의료정보를 안전하게 연결·활용할 수 있는…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