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역 의료 인력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핵심 정책인 ‘지역의사제’가 입법 절차의 마지막 단계를 향해 속도를 내고 있다. 국회 보건복지위원회는 11월 20일 ‘지역의사 양성 및 지원 등에 관한 법률안…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11월 20일 개최한 ‘2025 글로벌헬스케어 人 콘퍼런스’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행사는 국내 보건의료 산업이 직면한 글로벌 환경 변화를 짚고, 해외 의료시장 진출과 외국인환…
출처: 대한민국 정책브리핑(korea.kr) 공식 보도자료 이미지질병관리청은 11월 중순을 기점으로 독감 의심 환자 증가 폭이 예년과 다른 양상을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보통 본격적인 독감 유행은 겨울 한파…
윤석열 전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가 각각 재판·건강 문제를 이유로 특검 소환에 응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두 사람은 18일 오전, 특검팀에 등기우편으로 불출석 사유서를 발송했다. 특검은 향후 대면조사 필요성과 불출석 대응 방안을 내부 논의 중이다.
출처: 질병관리청 항생제 내성 예방 캠페인 자료최근 보건 당국이 항생제 오남용에 대한 경고 메시지를 다시 꺼내 들었다. 세계적으로 ‘항생제 내성’이 주요 보건위험으로 커지는 가운데, 국내에서도 예방…
올겨울 독감 유행이 예년보다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 질병관리청이 발표한 2025년 45주차(11월 2~8일) 표본감시 결과에 따르면 독감 의심 환자는 외래 내원 1000명당 50.7명으로 확인됐다. 전주 대비 122%나…
미국 연방식품의약국(FDA)이 최근 판매된 특정 유아용 분유 제품을 중심으로 영아 보툴리눔증(Infant Botulism) 의심 사례가 발생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문제의 제품은 미국 브랜드 ByHeart Whole Nutrition…
“출처: 대한민국 정책브리핑(www.korea.kr ), 공공누리 제1유형”식품의약품안전처가 온라인 시장의 부당광고 행위를 근절하기 위한 대대적인 단속에 착수했다. 건강식품을 가장한 허위 정보가 SNS와 쇼핑…
최근 의료계에서는 “파킨슨병 환자가 눈에 띄게 늘고 있다”는 경고가 잇따르고 있다. 국내 고령화 속도가 빨라지면서 이 질환은 더 이상 일부 노년층의 문제가 아니라, 중장년층에서도 주의해야 할 건강 …
대한민국의 감염병 관리 체계가 근본적인 변화를 맞이한다. 질병관리청이 오늘 ‘감염병 위기 대비체계 고도화 및 질병관리 AI 혁신 추진단’을 공식 출범시키며, 방역 행정 전반에 인공지능과 빅데이터를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