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윤석열 전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가 각각 재판·건강 문제를 이유로 특검 소환에 응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두 사람은 18일 오전, 특검팀에 등기우편으로 불출석 사유서를 발송했다. 특검은 향후 대면조사 필요성과 불출석 대응 방안을 내부 논의 중이다.
지구의 극지방 빙상이 기존 과학계의 추정보다 훨씬 빠른 속도로 약해지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유럽우주국(ESA)의 CryoSat-2 위성과 미국항공우주국(NASA)의 ICESat-2 고도 측정 데이터를 결합한 국제 연…
출처: 질병관리청 항생제 내성 예방 캠페인 자료최근 보건 당국이 항생제 오남용에 대한 경고 메시지를 다시 꺼내 들었다. 세계적으로 ‘항생제 내성’이 주요 보건위험으로 커지는 가운데, 국내에서도 예방…
유럽 주요국이 중국발 소형 패키지에 세금 부과를 논의하며 해외직구 비용과 통관 구조에 큰 변화가 예고되고 있다.
사우디아라비아가 제다에 대규모 민간투자 물류단지를 개장하며 중동 물류허브 경쟁을 본격화하고 있다.
IMO의 넷제로 프레임워크 채택이 1년 연기되면서 해운·물류업계는 규제 준비 유예와 규제 분절 리스크라는 이중 압력에 놓이게 됐다.
올겨울 독감 유행이 예년보다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 질병관리청이 발표한 2025년 45주차(11월 2~8일) 표본감시 결과에 따르면 독감 의심 환자는 외래 내원 1000명당 50.7명으로 확인됐다. 전주 대비 122%나…
지구를 가장 빠르게 데우는 온실가스가 다시 주목을 받고 있다.국제 연구자들과 유엔 기후 전문가들은 최근 보고에서 “전 세계 메탄 배출량이 다시 증가하고 있으며, 이 추세가 지속될 경우 기후시스템의 …
글로벌 3PL 시장에서 인도가 가장 빠르게 부상하는 확장 거점으로 떠오르며 공급망 전략 재편의 중심축이 될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
코로나 기간 과잉 구축된 창고공간이 2025년 들어 재조정 국면에 접어들며 글로벌 물류업계는 도심 근접형·효율 중심의 새로운 물류센터 전략을 구축하고 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