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광역시와 인천관광공사는 11월 3일부터 5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2025 코리아마이스엑스포(Korea MICE Expo 2025)’에 참가해‘One and Only Destination, Incheon’을 슬로건으로 글로벌 MICE 플랫폼 도시로서의 인천의 매력을 집중 홍보했다.
KME는 국내 최대이자 유일한 MICE 산업 전문 박람회로, (사)한국MICE협회가 주최하고, 한국관광공사·서울관광재단 등이 후원한다.
올해 행사에는 약 5,000명의 국내외 바이어와 셀러가 참여해 380개사, 420개 부스가 운영됐다.
인천홍보관은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보드게임‘부루마불’을 콘셉트로 구성해 보드판의 여정을 따라 송도국제회의복합지구, 유니크베뉴, IMA(인천마이스얼라이언스, Incheon MICE Alliance) 등 인천의 주요 MICE 인프라와 네트워크를 몰입감 있게 소개했다.
또한 ESG 가치 실천을 위해 나무와 종이 집기 등 친환경 소재로 제작된 재사용 가능한 부스를 활용하고, QR코드 기반 비대면 홍보 방식을 도입하는 등 지속가능한 MICE 운영 모델을 선보였다.
공사는 인천마이스얼라이언스 회원사 16개사와 함께 홍보관을 공동 운영하며, 국내외 바이어를 대상으로 총 166건의 1:1 비즈니스 상담을 진행했다.
상담에는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중국, 폴란드 등 다양한 해외 MICE 관계자들이 참여해 활발한 네트워킹이 이루어졌다.
홍보관에는 그랜드하얏트인천, 네스트호텔, 파라다이스시티, 인스파이어 리조트 등 인천 대표 숙박·리조트 시설을 비롯해, 글라이더스왕산, 현대유람선, 금풍양조장, 포디움126 등 유니크베뉴가 함께 참여해 인천의 다채로운 MICE 인프라를 선보였다.
행사장에서는 인천유니크베뉴 인스타그램 팔로우 이벤트와 인천 MICE 인프라네트워크 퀴즈 이벤트 등 관람객 참여형 프로그램도 운영됐다.
참여자에게는 인천캐릭터 무지노트, 송도국제회의복합지구 담요, 인천개항 금속뱃지 등이 증정돼 높은 호응을 얻었다.
인천관광공사 유지상 사장은“인천은 세계적인 수준의 인프라와 네트워크, 그리고 지속가능한 MICE 운영 모델을 갖춘 도시”라며,“이번 KME 2025를 통해 인천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국내외 바이어에게 알리고, 글로벌 MICE 허브로 도약하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밝혔다.